KDBC 2015
Busan,KOREA. MAY 15~16,2015.
지역 정보

  주요 관광 사이트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은 해발 634m의 장산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1965년에 개설된 국내 최대 해수욕장으로 12만 명에 이르는 수용능력을 자랑하고 수심이 1m, 수온이 22.5℃로써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 아쿠아리움

부산아쿠아리움은 해운대구청과 민자유치를 통해 총 39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된 국내 최대 테마수족관이다. 총 40개의 테마 별 수족관과 80m의 해저터널, 시뮬레이터 터치풀등을 갖추고 있다.

 

 

 

 


 

BEXCO

Bexco는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회와 국제회의를 부산에서 개최함으로 인해 부산·경남 지역의 국제,산업,정보화를 목적에 두고 있다.

 

 

 


영화의 전당

부산광역시 센텀시티에 있으며 부산국제영화제 전용관이자 상징으로서 아시아 최고의 영화제, 나아가 세계적인 영화제로 성장한 부산국제영화제의 성공신화 , 전용관 건립을 갈구한 영화인들의 열망,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영상 도시를 지향하는 부산시의 강력한 의지가 뒷받침되어 2011년 9월 29일 탄생하였다.

 


 

누리마루

누리마루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의 동백섬에 위치한 건축물로써 전체 건물 구조가 한국 전통 건축인 정자를 현대식으로 표현하였다. 2005년 11월 18~19에 열린 제13차 APEC 정상회담 회의장으로 사용되었고 역대 APEC 정상회의장 가운데 풍광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동 용궁사

 

해동용궁사는 1376년 나옹화상이 창건한 사찰로 우리나라의 3대 관음성지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기도하면 소원이 꼭 이루어진다고 하여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장안사

장안사는 673년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쌍계사라 부르다가 809년에 장안사로 고쳐 불렀다. 장안사 주변에 수산과학관, 해동용궁사, 임랑해수욕장, 이길봉수대, 고리원자력발전소 등의 명소가 많아 주요 관광지로써 잘 알려져 있다.

 

 

 


BIFF

광장부산국제영화제가 4회에 이르면서 남포동 극장가 일대에 형성된 BIFF광장의 열기가 시민 축제로 정착하였다고 한다.

 

 

 


 부산국립해양박물관

부산국립해양박물관은 2009년 12월 국민의 진취적 기상을 높이고, 해양강국의 랜드마크로서 종합해양박물관 건립이 추진되어, 2012년 7월에 해양관련 유물의 수집, 연구, 전시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종합적, 체계적으로 해양미래비전을 제기하고자 개관되었다.

 


태종대

태종대는 2005년태종대는 2005년 11월에 국가 지정 문화재 명승 제 17호로 지정되었다. 옛날에는 신선이 살던 곳이라 하여 신선대라고 부르며, 신라 태종무열왕 사후의 장소였다는 속전에 따라 태종대라는 호칭이 보편화되었다.


광안 대교

광안대교는 2003년 1월 6일에 개통하였다. 시간대별, 요일별, 계절별로 구분해 10만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는 경관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어 광안해수욕장의 야경과 함께 부산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백사장이 끝없이 전개되어 해운대 해수욕장과 더불어 많은 인파가 몰려든다고 한다.

 

 


 

황령산야경

황령산은 금련산맥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다. 산 정상에는 통신탑이 있고 부산시내가 한눈에 들어와서 야경이 절정에 이른다고 한다

 

 

.